신한은행 마이카 자동차 대출 자격, 한도 및 기간 총정리

자동차르 구입한다는건 큰 돈이 들어가는 부분이고 또한 자동차비용외에 많은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본인의 경제수준에 맞게 자동차를 구입해야 합니다.

물론 할부로 구매을 한다해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차를 구입하려는 분들은 신차와 중고차 등의 선택을 할 수있습니다.하지만 이 차량 가격이라는 것이 무시 못할 만큼 큰 금액일 수 있고 최근에 나오는 자동차들은 가격만큼의 기능을 하기 때문에 자동차를 알아보다 보면 점점 더 높은 등급의 차를 원하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렇게 큰 금액을 현금으로 한번에 결제하시는 분은 사실 드물고, 은행의 자동차 구매 대출을 이용하여 비용 부담을 줄이는 방법을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신한은행에서도 이 자동차 구매 대출을 제공하고 있으니 차량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이번 시간에는 신한은행의 마이카 자동차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마이카 자동차 대출 자격

신한은행 마이카 자동차 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자동차 판매업체와 신차 또는 중고차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서울보증보험의 적격심사를 통과한 만 19세 이상이며, 직업 및 소득증빙이 가능한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급여소득자, 1년 이상 사업을 영위 중인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라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마이카 자동차 대출 금리

신한은행 마이카 자동차 대출의 금리는 신차기준, 대출금액 1천만 원, 대출기간 12개월, 원금분할상환, 건별 거래, 은행 내부 신용등급 1등급, 전액담보, 담보 종류 보증서를 기준으로 산출하였을 경우 최저금리 연 3.08%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우대금리 안내

우대금리는 최대 연 0.6% 혜택 적용 가능합니다.

– 서울시 노후공해차량(배출가스 5등급 차량) / 지자체 확인서 제출 시 적용 가능

– 다자녀(3인 이상) / 장애인/ 국가유공자

– 제휴사 감면금리 /  제휴업체에서 추천받은 분들에 한하여 적용

– 딜러 추천 시

신한은행 마이카 자동차 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신한은행 마이카 자동차 대출의 대출한도는 신차일 경우 최대 6천만원, 중고차일 경우 최대 4천만 원의 한도 내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으며, 차량 판매 가격 범위 내 최소 3백만 원부터 가능하고, 만 25세 미만의 경우 차량가액의 80%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신차를 구매할 경우 최대 10년, 중고차는 최대 5년이며, 별도의 거치기간은 없습니다.

상환방법은 원금분할상환으로 대출받는 금액(원금)을 대출기간으로 나누어 상환하는 방법으로 매달 원금의 일정금액을 납부하게 됩니다.

중도상환해약금

– 대출기간이 종료되기 전 분할상환금 이외에 추가로 원금을 상환할 경우 비용이 발생함

– 중도상환해약금 = 중도상환금액 X 중도상환해약금률 X (대출잔여일수/대출기간)

*중도상환해약금률 : (고정금리대출 : 0.8%, 변동금리 대출

신한은행 마이카 자동차 대출 필요서류 및 부대비용

필요서류

신한은행 마이카 자동차 대출은 신청 시 필요한 서류와 대출실행 후 필요한 서류가 별도로 있습니다.

1) 대출신청 시, 필요한 서류

① 신차

– 자동차 : 매매계약서 등

– 대형 이륜차 : 매매계약서, 제 2종 소형 면허증 등

② 중고차

– 자동차 : 매매계약서, 자동차 등록증 등

– 대형이륜차 :  매매계약서, 폐지 증명서, 제2종 소형 면허증 등

2) 대출실행 후, 필요한 서류

– 자동차 : 대출 실행 이후 본인 명의로 소유권 이전이 최초 등록된 대출 신청차량의 ‘자동차 등록원부’

– 대형 이륜차 : 대출 실행 이후 본인 명의로 소유권 이전이 최초 등록된 대출 신청차량의 ‘이륜자동차 사용신고필증’

부대비용

대출금 5천만 원이 초과하는 경우 인지세가 발생하며 대출 신청자와 은행이 각 50%씩 부담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마이카 자동차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