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자격, 한도 및 기간 총정리

보통 직장 생활을 하시는 분들은 시중의 많은 대출 종류 중에서도 신용대출 이용 비율이 높은 편입니다. 이 신용대출의 경우 신용등급과 소득액을 기준으로 두고 심사를 하기 때문에 대출이 필요한 분들이 가장 기본적으로 선택하는 선택지가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신용대출이라고 하더라도 어떤 대출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그 조건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는데요, 직장인 전용 대출의 경우 직장인에게 비교적 나은 조건으로 대출을 승인해주기 때문에 대출을 알아보실 때 본인이 거래하려는 은행에 직장인 전용 대출이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우선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기업은행의 직장인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은 ‘i-ONE 직장인 스마트론’이라는 이름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기업은행에 급여이체 중인 서민 및 중소기업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있는 금융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자격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할 경우에만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① 현직장에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분들

② 기업은행에 12개월 이상 급여이체 주인 분들(매월 급여이체 금액 50만 원 이상)

*급여이체는 기업은행 급여이체 시스템, 타행 전자금융 등을 통해 “급여, 월급여, 상여금”의 용어로 입금된 경우만 인정되며, 단순 이체방식을 통해 “급여, 월급여, 상여급”이외 (회사명 등)로 입금 될 경우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③ 개인 CB등급 7등급 이내인 분들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금리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의 금리는 대출금액 3,000만 원, 대출기간 1년을 기준으로, 고정금리를 기준으로 최저금리 연 3.70%에서 최고금리 연 9.50%으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이때 산정되는 금리는 대출 신청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대출을 선택할 경우 0.5%의 금리가 가산되며, 기업은행에서 신규로 대출을 받는 경우 0.1%의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의 대출 한도는 최소 1백만 원에서 최대 50백만 원의 한도 내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때 대출한도는 신용등급, 기존 신용대출 금액, 현금서비스 금액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일시상환 및 수시상환(마이너스 대출)의 경우 1년, 매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의 경우 5년 이내 연단 위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의 경우 중도상환 수수료가 전액 면제이기 때문에 언제든 여유자금으로 대출금을 갚아 나가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금리인하요구권도 신청이 가능한 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필요서류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 ‘i-ONE 직장인 스마트론’은 별도의 영업점 방문 필요 없이 스마트폰(i-ONE 뱅크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별도의 서류를 준비할 필요 없이 연소득에 대한 정보 등은 온라인 스크래핑 방식을 통해 최근 3개월 건강보험료 또는 국민연금 보험료 납부실적을 연소득으로 환산, 수집하여 심사를 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기업은행 직장인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나친 대출은 가계의 부담이 될 수 있으며, 더해서는 가계의 고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대출을 결정하기 전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에 대한 평가를 하신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