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자격, 이자율(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카도톨입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각 시중은행에서는 다양한 신용대출 중에서도 개인사업자나 직장인 등에 대한 전용 대출을 지원 및 제공하고 있는데요, 대출을 받으실 때에도 자신의 상황에 맞춰 대출을 받게 된다면 비교적 나은 조건으로 대출을 계약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히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국민은행의 직장인 대출에는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이 있으니 원하시는 분들은 이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자기가 직장인이면서 국민은행과 거래가 있거나 대출 거래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자격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은 직장인이라면 누구가 신청 가능하지만, 재직기간 3개월 이상 국민은행이 선정한 우량 기업의 직장인 이거나, 재직기간 6개월 이상 된 일반 직장인의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이자율(금리)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의 이자율(금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자율(금리)은 일시상환방식, 대출기간 2년 미만, 신용등급 1등급을 기준으로 하였을 경우, 최저금리 연 2.49%에서 최고금리 연 3.49% 정도로 나오고 있습니다.

 

우대금리

우대금리는 최고 연 1.0%까지 가능

 

1) 실적연동 우대금리 : 최고 연 0.9% p

① KB신용카드 이용실적 우대 : 최고 연 0.3% p

② 급여(연금) 이체 관련 실적 우대 : 연 0.3% p

③ 적립식 예금(30만 원 이상) 보유 우대 : 연 0.1% p

④ 자동이체(3건 이상) 실적 우대 : 연 0.1% p

⑤ KB 스타뱅킹 이용 우대 : 연 0.1% p

 

2) 12개월 변동금리 우대 : 연 0.1% p

 

*종합통장 자동대출의 경우 ‘한도소진율 우대금리(최고 연 0.4% p)’가 대출 신규일로부터 1개월간 적용되며, 이후 한 도 소진율에 따라 매월 변경 적용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내용 정리

 

 

 

 

 

 

 

대출한도

최대 3억 원 이내(단, 재직기간 1년 미만 사회초년생은 최대 5천만 원 이내)

– 종합통장 자동대출은 최대 1억 원 이내

– 금융소외계층(최근 2년 이내 신용카드 실적 및 최근 3년 이내 대출실적 없는 고객)은 최대 3백만 원 이내 기본 한도 제공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① 일시상환(종합통장 자동대출 포함) : 1년(최장 10년 이내 기한연장 가능)

② 원(리) 금 균등분할상환 : 최저 1년~최장 5년 이내
– 대출기간의 30% 범위 내에서 최장 12개월까지 거치기간 운용 가능

 

중도상환 수수료

– 중도상환원금 X 수수료율(0.6%) X 잔존일 수 ÷ 대출기간(당초 대출일로부터 3년까지 부과)

*종합통장 자동대출의 경우 제외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필요서류 및 부대비용

필요서류

  • 본인 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 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
  • 재직확인서류 (재직증명서 등)
  • 소득확인서류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등)

부대비용

대출 신규 시 인지세를 내야 하며, 이는 「인지세법」에 의해 대출약정 체결을 할 때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 적용되며, 각 50%씩 고객과 은행이 부담합니다.

 

이상으로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은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선택을 하셔야 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